아시아 언어에 특화된 프론테오의 원스탑 이디스커버리 솔루션, Lit-i-View E-DISCOVERY

프론테오코리아
2019-07-18


국내에서 이디스커버리는 해외에 진출한 기업들의 국제 분쟁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며 기업의 내부조사나 감사 등의 업무에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전자 정보를 수집, 처리, 분석하는 절차 자체로는 디지털 포렌식과 유사하지만, 이디스커버리의 경우 대부분의 과정을 민간에서 수행하고 소송 당사자들간 이해관계가 대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료 탐지부터 수집, 분석 등 대부분의 과정과 절차에 이견이 없도록 충분히 법적, 기술적으로 검토가 필요합니다.


미국에서는 'EDRM'이라는 표준 절차를 마련해 사용하고 있는데 정보 관리에서부터 식별, 보존과 수집, 처리 및 검토, 분석 및 법원 제출 과정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제도가 활성화 된 미국에서는 다양한 이디스커버리 소프트웨어 제조사 및 컨설팅 업체가 성업하고 있는데 이디스커버리 각 단계별로 특화된 소프트웨어들이 혼용되어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론테오의 Lit-i-View E-DISCOVERY는 이디스커버리 과정에서 수집된 자료의 처리, 분류, 분석, 리뷰, 프로덕션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원스탑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개별 소프트웨어를 혼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자료의 누락, 유출 등의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LiV E-DISCOVERY는 무엇인가요?  

프론테오의 LiV E-DISCOVERY는 영미법계 민사소송 절차인 이디스커버리 과정을 용이하게 하는 리걸테크 기반의 소프트웨어입니다. 사건과 관련이 있는 전자 정보들이 수집되면 이를 처리 및 분류, 분석해 법원에 제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LiV E-DISCOVERY의 주요 특징은 무엇인가요?  

현재 시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E-DISCOVERY 전문 소프트웨어들은 영어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한국어 등 멀티바이트 문자를 입력하면 오류가 나는 등 처리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LiV E-DISCOVERY는 아시아 언어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한국어의 처리 및 분석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디스커버리 표준 절차인 EDRM 과정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자료의 처리, 분석, 리뷰까지 이디스커버리 전 과정을 한 플랫폼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LiV E-DISCOVERY만의 강점

1) CJK-TAR 특화, 아시아 언어로 구성된 전자 정보 분석에 탁월
프론테오는 10년 이상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로 구성된 전자정보를 파악, 수집, 처리 및 생산해 왔습니다. 프론테오는 멀티 바이트 문자 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시아 언어로 구성된 전자 정보를 분석하기 위한 CJK(Chinese, Japanese, Korean) TAR(Technology Assisted Review) 툴을 개발했습니다. CJK TAR 기술은 전문 문서 검토자가 문서에 대해 내린 초기 결정을 분석하여 아시아 언어로 구성된 문서를 포함한 모든 언어의 전자문서 분석에 적용되어 더욱 빠르고 정확한 문서 분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프론테오의 CJK TAR 기술이 적용된 Predictive Coding 툴은 전반적인 문서 검토 비용을 낮추고, 더 효과적인 검토 환경을 제공합니다.



2) EDRM 전체 과정 지원
프론테오의 LiV E-DISCOVERY는 EDRM (Electronic Discovery Reference Model)의 Litigation Hold에서부터 Production까지 전 과정을 지원합니다. Processing, Review, Production 등 각 영역에 특화된 플랫폼들을 사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입/출력 공정상의 데이터 누락, 왜곡, 유출 등의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3) Advanced Predictive Coding 지원
프론테오의 LiV E-DISCOVERY는 Predictive Coding 방식을 활용, 사용자가 중요하다고 분류한 데이터의 특징을 포착해 관련도가 높은 순서대로 데이터를 정렬합니다. 독자 개발한 다차원 분석 방식의 Advanced Predictive Coding 기술을 통해 보다 정확한 데이터의 추출이 가능합니다.




프론테오의 이디스커버리 솔루션, Lit-i-View E-DISCOVERY 문의하기 


프론테오코리아

FRONTEO Korea, Inc.


전화 : 02-350-3000

문의 : koreainfo@fronteo.com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42 아크플레이스

(구 캐피탈타워) 11층 (06236)

Copyright © FRONTEO Korea, Inc. All Rights Reserved.

프론테오코리아 (FRONTEO Korea, Inc.)


전화 : 02-350-3000

문의 : koreainfo@fronteo.com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42 아크플레이스 (구 캐피탈타워) 11층 (06236)


Copyright © FRONTEO Kore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