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 Lit i View, 국내 최고의 보안인재 전문 양성 프로그램 BoB(Best of Best)에 도입

프론테오코리아
2021-06-30

프론테오코리아는 지난 6월 24일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 차세대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한국 최고의 보안 인재 양성을 목표로 양 기관이 손을 잡았는데요. 프론테오의 이디스커버리 및 데이터 분석 솔루션 Lit i View를 실습용으로 도입해, 이디스커버리와 디지털포렌식 역량을 모두 보유한 전문가들을 배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프론테오코리아 강상욱대표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 BoB 유허준 센터장, 그리고 실무자들이 모여 보안분야 인재 양성의 중요성과 기술 협력에 대해 긴 이야기를 나누고, 협약서에 서명을 했습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1985년 개원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기술연구소로, 산자부 뿐 아니라 과학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 KOTRA 등 국가기관과 협력해 정보보안 및 IT/SW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사업, IT 국제사업 협력 등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센터장님 및 실무자와의 대화를 통해, 가의 보안 인재 양성에 대한 관심, 교육생과 수료생 등 인재들에 대한 지원 노력, 그리고 국가 및 기업들의 동참 필요성 등에 대해 많은 부분 공감할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한국 최고의 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 Best of Best

‘정보보안 우수인재 양성을 통한 국가적 보안 난제 해소’를 위해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이 시행하고 있는 차세대 보안 리더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2020년 9기까지 총 1,258명의 보안 전문가를 배출, 보안분야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데요.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해킹 방어 대회인 DEFCON CTF에서 2회 우승했고, SECON, HITCON, CODEGATE 등 수많은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그 실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교육생들은 최고 보안 전문가들의 강의와 멘토링,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수행 및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실습을 위한 최신 노트북과 참고서적, 학업지원금, 비수도권 거주 교육생들을 위한 교통비도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우수 수료생으로 인증되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인증서와 수료증, 해외연수 프로그램 참가 지원, 기술사업화 평가를 통한 스타트업 지원 등 수료 이후에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로 10기를 모집했고, 오는 7월부터 내년 3월까지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10기의 교육이 이전과 달리진 점은, 이번 무협약을 통해 '이디스커버리' 교육이 과정에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현재 가기관, 기업 등에서 실제로 이디스커버리를 위해 활용되고 있는 프론테오의 솔루션 Lit i View를 교육 기자재로 활용해 관련 교육 및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으로 실습을 수행하기 때문에 추후 현장으로 진출했을 때 수료생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기업 입장에서도 실력 및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디스커버리 분야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NPE등의 제소, 원정소송 등으로 인해 국제소송 이디스커버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특허법 내 증거조사제도 도입 등으로 잠재적인 수요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또, 최근에는 민사소송에 미국식 디스커버리 도입을 추진하는 민사소송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발의되면서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BoB 교육생 뿐 아니라 보안분야로의 진출을 꿈꾸고 있는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져볼만한 유망한 분야입니다. 



프론테오의 이디스커버리 및 디지털 데이터 분석 솔루션 Lit i View


프론테오의 Lit I View는 디지털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데이터의 수집부터 처리, 분석, 리뷰, 제출 등 이디스커버리 및 포렌식 전 과정을 지원하는 올인원 플랫폼입니다. 국내외 기업 및 기관에서 증거조사의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료의 수집단계부터 처리, 분석까지 별도의 변환 작업 없이 한 플랫폼에서 수행이 가능해 자료의 이동이나 변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누락이나 에러 등의 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처리 속도도 빨리 조사 및 감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또, 키워드, 메타, 정규식, 키워드조합 시뮬레이션, 유사문서 검색 등을 통해 보다 정교한 검색이 가능하며 중복데이터 제거와 필터링 등을 통해 원하는 문서들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키빗(Kibit)이 수사관, 법조인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판단 기준을 학습하고 그대로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데, 사람보다 4,000배 이상 빠른 속도로 관련 문서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서버, 워크스테이션, 노트북 등 포터블 디바이스를 포함해 다양한 분석 환경을 지원해 사용목적 및 환경에 따라 다양한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사 현장에서도 활용이 가능해 더욱 유용합니다. 


프론테오 Lit i View 문의하기




올해 국내 법인 설립 10주년을 맞은 프론테오코리아는 학교 및 교육기관 등과 협력을 통해 관련 전문가 육성에 나서는 등 이디스커버리 및 리걸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관련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업계 리더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BoB(Best of Best) 프로그램 및 프론테오코리아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프론테오코리아

FRONTEO Korea, Inc.


전화 : 02-350-3000

문의 : koreainfo@fronteo.com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42 아크플레이스

(구 캐피탈타워) 11층 (06236)

Copyright © FRONTEO Korea, Inc. All Rights Reserved.

프론테오코리아 (FRONTEO Korea, Inc.)


전화 : 02-350-3000

문의 : koreainfo@fronteo.com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42 아크플레이스 (구 캐피탈타워) 10층 (06236)


Copyright © FRONTEO Kore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