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변호사협회 연차총회(IBA 2019) 둘러보기

프론테오코리아
2019-09-25

프론테오는 지금 세계 최대 규모 법조행사인 IBA 2019 서울총회에 부스로 참여해 전 세계에서 오신 변호사 및 법조관계자과 리걸테크, 이디스커버리 분야의 최신 지식과 트렌드를 나누고 있습니다. IBA에 참석하신 법조관계자분들은 지금 바로 COEX Hall C, #21번 부스를 방문해주세요. 


IBA 2019 annual conference


오는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IBA 서울총회는 전 세계 131개국에서 5,000여명이 넘는 변호사들이 참여하는 법조계 최대 이벤트입니다. 각 국의 변호사 단체와 로펌, 기업, 기관 등 2000여개 단체가 참여해 220여개가 넘는 세션 등을 진행하면서 법률 지식을 교류하고, 네트워킹에 함께하는데요. 올해는 법률시장, 인권, 4차산업혁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발표자가 이뤄지는데, 세션 발제자만도 1,000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170여명의 법조전문가들이 발표에 나섭니다. 




IBA badge logo


IBA는 1947년 설립된 국제기구로 전 세계 170개국의 법조인 8만여명과 190개 변호사 협회 및 법조단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습니다. 매년 각 국에서 연차총회를 개최하며, 총회에는 회원뿐 아니라 전 세계 변호사와 판사, 정부 기관장 등 법조계 구성원들이 참여합니다. 한국에서 연차총회를 개최하는 것은 처음으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아시아에서도 인도, 싱가포르 등 국가에 이어 4번째 개최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t="fronteoediscovery salesperson


컨퍼런스홀에 위치한 프론테오 부스에서는 자체개발한 인공지능 엔진 '키빗(KIBIT)'을 바탕으로 이디스커버리(eDiscovery) 서비스, 디지털포렌식을 비롯한 법률 조사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 지원 등 리걸테크 분야에서 쌓아온 다양한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부스에 방문하셔서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리걸테크 및 이디스커버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나눠보세요.




korea tourism organizationhanbok experienceIBA conference booth


프론테오 뿐 아니라 다양한 법조관련 회사, 로펌 등의 부스들이 늘어서 법조관계자들과 활발한 네트워킹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시 등에서도 부스에 참여해 '한복입어보기' 등 한국의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네요.


korea traditional performanceopening ceremony


21일 저녁에 진행된 오프닝 세레모니와 파티는 참가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오프닝 세레모니에는 변호사 출신 문재인 대통령의 환영 영상과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의 환영 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파티에서는 부채춤, 가야금연주 등 다채로운 전통 공연과 K-POP등 다양한 한국의 문화예술을 소개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방문한 손님들이 모두 함께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IBA 2019는 이번주 금요일(~9/27)까지 코엑스 Hall C에서 진행됩니다. 행사에 참가하시는 분들은 프론테오부스에 꼭 들러주세요!  



프론테오코리아

FRONTEO Korea, Inc.


전화 : 02-350-3000

문의 : koreainfo@fronteo.com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42 아크플레이스

(구 캐피탈타워) 11층 (06236)

Copyright © FRONTEO Korea, Inc. All Rights Reserved.

프론테오코리아 (FRONTEO Korea, Inc.)


전화 : 02-350-3000

문의 : koreainfo@fronteo.com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42 아크플레이스 (구 캐피탈타워) 11층 (06236)


Copyright © FRONTEO Korea, Inc. All Rights Reserved.